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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알파카월드/밸리(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합니다)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http://www.alpacaworld.co.kr)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이메일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등의 전산 장치를 말합니다.
      -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 이 약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회원가입으로 효력이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 (2) 회원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1.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회원가입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필수항목 : 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전화번호, 연령, 지역, 방문유형, 방문경로
  2.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3)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이용제한)
  1. (1) 회사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 할 수 있습니다.
    • -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회원탈퇴 후 일정경과기간 이내에 재가입 신청한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승낙을 보류하거나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3) 홈페이지의 이용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 관련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4)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 이용자ID가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5)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 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0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메일이나 휴대폰 문자메시지, 휴대폰, 유선전화 등의 수단 중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1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2.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 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2)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3) 회원은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6)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8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3 조 (서비스의 내용)
  1. (1) 서비스내용
    1. 1. 회사 소개, 정보공개, 경영공시, 사회책임경영 등 기업정보 제공 서비스
      2. 사이버민원, 제안 등 고객참여 서비스
      3. 기타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르며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 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회원의 게시물 등)
  1.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등을 말합니다.
  2. (2)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답글, 댓글 포함)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수 있습니다.
    1.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유포하거나 이를 이용한 선전, 선동을 하는 내용인 경우
      5.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주민번호나 계좌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글
      7. 욕설, 협박, 음란물, 지역감정 조장 등 게시판의 개설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모든 광고물(홈페이지, ARS, 문자정보, 카페, 개인사이트 등)
      9. 무단전재, 임의링크, 재배포 등이 포함된 글
      10.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11.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12.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내용인 경우
      13. 기타 연습, 오류 유발, 도배성, 장난성의 내용인 경우 등
  4. (4) 회사는 게시판의 검색 및 처리속도 향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게시물을 일정기간만 보관합니다.
    1. 1. 보관기간 : 1년
      2. 보관기간이 경과한 게시물은 분기별 1회에 한하여 일괄 삭제 할 수 있으며 3일 이상 공지 후에 게시물을 정리합니다.
      3. 당해 게시판의 게시물의 총 건수가 5,000건 이하일 경우는 예외로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 회원이 직접 작성하여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작성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5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4)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게시판 등) 일체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정보의 제공)
  1. (1) 회사는 가입회원에게 기본적으로 경품이벤트 등 행사 안내 및 홍보이메일 또는 문자메세지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게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문제메세지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8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페이지 상의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를 해야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가해자 조치)
  1.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있어 본 약관 제12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이용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이용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이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4.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6.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7. 장기간(1년 이상)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8.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2.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화, 휴대폰, 이메일 중 한가지 방법으로 회원 본인(실명 등) 및 가입사실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며, 회사가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없거나 등록된 정보가 본인의 것이 아닌 것으로 판명된 경우에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0 조 (손해배상)
  1.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면책조항)
  1. (1)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9)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10)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11)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3)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부칙 >

본 약관은 2017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알파카월드/밸리 이용약관

제1조 약관의 적용
  1. 알파카월드/밸리의 이용에 관한 규정 사항은 본 약관에 정하는 바에 의하고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내용에 관하여는 법령 또는 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 개장시간 및 입장 제한
  1. 1. 개장은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하고 특별한 경우(매년 보수를 위해 정한 휴장기간 등)에 한하여 폐장할 수 있습니다.
  2. 2. 개장시간은 하절기 10:00~18:00, 동절기 10:00~17:00 이나, 운영사의 영업환경 및 상황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예외사항 발생 시 별도의 게시수단(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3. 3. 발권시간 및 Break Time, 예약시간 등은 홈페이지 또는 티켓 부스 등의 수단을 통하여 별도로 게시하며, 영업 환경 및 상황에 따라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4. 본 약관에서 특별한 경우라 함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예측하지 못한 기상변화, 기타 운영사의 특수한 사정 등을 말합니다.
  5. 5. 고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하여 적정 입장인원 초과 시, 입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6. 적정 입장인원 초과 시, 입장관련 티켓의 판매는 중단이 가능하며 이를 입장 전 고객에게 안내 및 고지합니다.
제3조 요금의 적용
  1. 1. 적용연령의 구분
      - 유아 : 만24개월 미만
      - 어린이/성인 : 만24개월 이상 ~ 만164세
  2. 2. 단체요금의 적용
    • - 30명 이상 (단, 일정한 목적에 의해 단체 명의로 입장하는 경우에 한함)
  3. 3. 티켓 종류별 적용 내용
    • - 입장권(Free Pass) : 입장과 함께 애니멀존 관람이 포함된 티켓
      - 기 타 : 각 이용권은 사업자의 경영정책상 조정될 수 있으며 이용객의 특성에 맞는 특별이용권 제도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4. 4. 장애우 및 경로자 등 우대요금은 운영사의 영업환경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구체적 적용내용은 티켓구입 매표소 및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여 시행합니다. 우대요금 적용 시,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장애인등록증 등)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5. 5. 요 금
    • 요금은 별도 게시하며, 경영환경, 사업자의 경영정책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4조 요금의 환불
  1. 1. 티켓의 환불은 입장 전에는 100% 환불이 가능하며, 입장 후에는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2. 입장 후 일정시간 내에 손님의 사정상 알파카월드/밸리의 이용이 불가한 사유로 그 정당한 퇴장의 근거가 인정되는 경우(급한 사정변경으로 인한 귀가사정 발생 등)에는 운영사가 여러 상황 등을 고려하여 재방문권의 지급 또는 환불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손님은 입장 후 경과시간을 증명할 수 있는 증표(티켓부표 등)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환불요청과 관련한 구체적인 조건, 내용은 운영사가 별도로 정한 규정에 따릅니다.
  3. 3. 갑작스런 기상변화 및 일반적인 개인적 사정으로 인한 티켓의 재방문권 교환요청 및 환불요청은 불가합니다.
제5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운영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운영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2. 회원은 운영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운영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경우
      나.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다.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라.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마.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바.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전송하는 행위
      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6조 게시물의 삭제 등

운영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5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운영사의 정책과 위배되는 경우, 운영사의 소정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등에는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관련 사항

입장객의 안전을 도모하고 공공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이용수칙을 준수합니다.

  1. 1.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알파카월드/밸리를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타인에게 혐오감을 유발할 수 있는 물건 또는 쾌적한 환경 조성 및 말 건강에 위해를 끼칠 수 있는 음식물의 반입 및 버너 등의 반입, 사용을 금합니다.
  2. 2. 맹인 안내견을 제외한 애완동물을 데리고 입장할 수 없으며, 다른 사람에게 혐오감을 주는 복장이나 고성방가, 폭력행사 등 알파카월드/밸리 이용 중 다른 사람에게 해가 될 우려가 있는 행동을 하는 자는 입장을 제한할 수 있으며 강제퇴장 조치할 수 있습니다.
  3. 3. 아래의 행위는 금지됩니다.
    • * 위험물의 반입
      * 물품의 판매 및 진열
      * 전단배포
      * 집회 및 연설
      * 상업 목적의 촬영
      * 각종 시설물 및 대여시설의 반출
      * 알파카월드/밸리 및 관련시설의 운영을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은 만 9세 이하의 어린이의 입장
      단, 만 10~12세의 어린이는 보호자의 동의서 작성 후 입장 가능
제8조 체험시설 등의 시설물 이용의 제한
  1. 1. 시설물 이용 시 고객의 안전을 위하여 나이, 신장, 건강 상태 등의 신체 조건을 고려하여 해당 시설물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예시) 동물 털, 분비물 관련 알러지 / 우유, 계란 등 음식물 알러지 등
  2. 2. 영업시간 중 안전을 위한 시설물 점검 시 해당 시설물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3. 각 시설물 이용규칙과 주의사항은 시설별로 게시합니다.
  4.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운영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된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시설물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재입장

입장객이 퇴장한 후에는 재입장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하며 운영사가 인정할 경우에는 재입장이 가능하되 운영사 측에서 승인하는 표시가 있어야 합니다.

제10조 미아보호
  1. 1. 개장 중에는 미아보호소를 운영하며 미아를 보호자에게 인계하기 위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2. 2. 미아 인수인계 시 상호확인을 위하여 운영사는 미아접수 및 관리 대장을 비치, 활용합니다.
  3. 3. 폐장 후에는 해당미아 발생기록과 함께 관할경찰서에 인계합니다.
제11조 분실물 처리
  1. 1. 분실물보관소를 운영하며 물품의 인계를 위한 제반조치를 취합니다.
  2. 2. 분실물 접수 및 인수인계사항은 분실물 처리대장에 기록, 유지합니다.
  3. 3. 접수된 물품을 소유자가 찾아가지 않을 시 관할경찰서에 신고 및 인계합니다.
  4. 4. 기타 분실물 처리에 관한 제반사항은 관련법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2조 주차시설 이용 관련
  1. 1. 알파카월드/밸리 입장객은 주차요금이 무료입니다. 알파카월드/밸리 전용 주차장입구에 위치한 차단 게이트에서 입장 확인 후 주차가능합니다.
  2. 2. 주차장 내에서 사고 발생 시 시설물의 노후화 및 시설관리 부주의 등 시설물에 의해 발생한 사고의 경우에만 배상이 가능(영업배상보험 가입)하며, 가해자가 있는 사고의 경우에는 별도로 배상 처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손해배상(사고 시 처리)
  1. 1. 시설물 관리에 있어서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님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운영사는 민법 또는 기타 법령에 따른 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2. 2. 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해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는 민법 기타 관련법규 상 손해배상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